2019년 3월 3일 일요일

전통의 멋을 살린 한지조명이 거실에 녹아들다

전통의 멋을 살린 한지조명이 거실에 녹아들다

한옥공간 입력 2019.02.27 15:51 수정 2019.02.27 15:52
조회 12531추천 11

 

인테리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부분, 조명입니다.

겉으로 봤을 때 일반 아파트, 주택과 별반 다를 것 없어 보이는 공간도 조명 하나만 잘 선택해 교체해준다면 평범한 공간을 아주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주죠.

특히나 간접조명은 빛을 은은하게 걸러내 주면서 실내의 공간을 보다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침실, 거실, 주방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간접조명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힐링의 공간을 완성하는 ‘간접조명’

처음에는 평소에 사용하던 직접 조명보다 살짝 어둡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어두운 느낌은 점차 사라지고, 아늑함 속 평온함만 남게 됩니다.

이렇듯 분위기를 살려주며 안정적임까지 심어주는 간접조명, 다양한 종류의 간접조명 중에서도 최근 정신적, 신체적으로 피폐해져 버린 현대인의 삶을 개선하고자 자연광을 재현할 수 있는 한식 간접조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명을 통해 우리 집을 힐링의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는 한식 조명, 자세히 살펴볼까요?


한지, 편백나무 그리고 조명의 조화

한식 조명은 쉽게 생각해 한식 창호를 활용해 제작된 조명입니다.

한식 창호만의 전통 살문은 한국의 전통미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고풍스러움과 편안함을 줍니다. 게다가 한식 조명은 한지와 편백나무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친환경적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도 있겠죠.

또한 한지를 투과하면서 강한 LED 전구의 빛이 부드럽게 바꿔주어 도란도란 이야기가 흘러나오는 공간으로 만들어준답니다.

[어두운 복도를 밝게 빛내주는 한식 조명]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한식 인테리어]

조명은 단순히 켜고 끄는 조명이 아니라 사람의 심리와 활동상태에 따라 조절이 되는 한식 조명을 통해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자연광을 재현합니다.

이러한 자연광은 집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피로를 풀어주며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한식 조명은 이른바 ‘힐링 테라피’ 조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안정감을 심어주는 한식 조명은 격자살부터 팔각 돌림 살, 거북 등살, 꽃살, 완자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선택에 따라 공간의 포인트가 될 수 있어 특별한 한식 인테리어를 완성해볼 수 있습니다.


한식 조명과 더불어 한식 인테리어는 나무가 주는 색상 그리고 질감 덕분에 시공하는 것만으로도 냉랭했던 아파트 인테리어를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식 인테리어는 굳이 전체를 손보지 않아도 이렇게 한식 조명, 한식창호, 툇마루 등 부분적인 요소만으로도 충분히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담으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적절하게 섞어 웰빙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한옥공간만의 특별한 기술!

일반적인 인테리어 시공과는 다르게 천연에서 오는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활용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실제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늑함까지 살려낼 수 있는 한식 인테리어, 한식 인테리어 전문 업체인 한옥공간에서 만나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