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으로 동양의 미를 담은 52평아파트인테리어
- GS강동자이
옛것과 새것의 조화를 일상생활에 담아낸 아파트인테리어
외국 바이어들이 집에 오는 경우가 많아 한국적인 정서를 표현하고 싶어 하는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리모델링한 사례입니다. ‘흙’을 사용한 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동양적인 요소를 곳곳에 넣어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5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입구부터 다르다! 조명과 벽무늬로 압도하는 현관
▲시공전
입구부터 화려한 분위기로 압도합니다. 현관 벽면에서부터 시작된 물결무늬 포인트는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신발방 하부에 설치된 간접조명까지 더해져 화려함을 극대화 시켜주었습니다.
흙을 사용하여 동양미의 현대적 재해석을 보여주는 복도
현관을 지나 복도 한 쪽 벽면에도 한국적인 요소를 추구하셨던 클라이언트의 요구대로 흙으로 표현하여 월디자인을 했습니다.
거친 느낌의 디자인으로 공간에 무게감을 더해주고 밝은 조명까지 더해지니 한 작품을 보는 것 같지 않나요?
주방과 거실 사이에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 분리를 해주었습니다. 파티션의 문양까지 전통문양을 연상시키는 패턴으로 전통 디자인은 촌스럽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고급스러움으로 승화시켜주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어우리진 고풍스러운 거실
▲시공전
유행 지난 체리색 몰딩으로 된 촌스러운 인테리어에서 카페트와 블랙컬러의 폴딩도어 등 각각의 요소들이 한 공간에 어우러져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발코니 공간에는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홈카페나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적인 요소를 넣기 위해 소파 뒤 벽면에 붓으로 한 획을 크게 그은 듯한 연출법을 사용하여 흙으로 동양적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밋밋한 화이트 아트월에 특별함을 주기 위해 하단에 흑경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매입등과 간접조명까지 더해지니 고급스러움이 물씬 납니다~
홈카페와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는 만능 발코니!
일상생활에서 작은 행복을 주는 홈카페와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까지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는 발코니 공간입니다. 티 한 잔의 여유와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쾌감을 느껴보세요~
고객님의 부탁으로 태국에서 수입한 장식물로 뒷면의 설치된 간접등은 따로 작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섬세함과 센스가 더해져 탄생한 복도의 아트월로 공간을 더욱 특별하고 화려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전통문양과 화려한 샹들리에로 꾸며준 이색적인 주방
▲시공전
주방 공간까지 체리색으로 도배되어 있던 시공전에서 화려한 샹들리에와 한국적인 패턴의 조화로 이색적인 분위기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를 다르게 하였으며 공간을 밝혀주는 조명으로 환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ㄱ자 형태의 주방으로 싱크대와 요리공간을 나뉘어 넓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창호 느낌을 낸 현대식 침실 공간
▲시공전
붙박이장과 침대 공간 사이에 가벽을 설치하여 깔끔하게 공간 분리를 해주었습니다. 창문에는 전통미는 그대로 살린 전통 창호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현대식 디자인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룹니다.
스톤 느낌의 매트타일로 분위기 있는 욕실 완성!
▲시공전
스톤 느낌이 나는 매트한 타일로 무게감을 주어 분위기 있는 욕실을 완성하였으며 간접조명으로 화사함까지 더해주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