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74년생 여의도 고령아파트의 회춘 인테리어

74년생 여의도 고령아파트의 회춘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가족의 취향을 담고 따뜻하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43년 된 이 아파트는 전체 리모델링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은은한 미색의 느낌이 매력적인 집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집안 곳곳에 포인트 요소를 가미하여 소소한 재미를 주었고 소통을 중요시하는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거실과 주방에 온전히 담았습니다. 또한 각각의 자녀방은 연령대와 성별, 취향 등을 고려하여 꾸민 덕에 자녀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으로 데드스페이스를 줄였습니다.

두 자녀와 함께 사는 안락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43년 된 39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공사내역

현관(문교체, 붙박이장 설치, 슬라이딩 도어 설치), 거실(한샘 강마루, 한샘 ABS도어), 주방(한샘이중창, 주방가구_한샘 스타일그레이, Electrolus 글라이드 후드, 수압타일, 벽돌시공, 포쉐린타일), 욕실(거실_국산타일, 한샘_세면기, 수전 / 부부침실_국산타일, 대림(변기), 한샘_세면기, 수전), 방(한샘이중창, 슬라이딩붙박이장)



따뜻한 감성을 담은 모노톤 현관

▲공사전



모노톤 마감에 따뜻한 느낌의 조명을 더하면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이 완성됩니다. 입구에는 단차를 주어 공간을 구분해주었고 바닥을 띄워 시공한 화이트 톤 마감의 현관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은은하게 퍼지는 간접조명이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빈 벽을 활용해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공간 활용을 한 현관 중문과 복도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소음과 먼지 등을 차단하면서도 답답하지 않게 마감한 블랙 프레임의 현관 중문은 공간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빵빵한 사운드를 즐기는 가족을 위한 스피커가 있는 차분한 분위기의 거실

▲공사전


현관부터 계속되는 차분하고 따스한 분위기를 담은 거실입니다. 편안한 가죽소파와 시폰 소재의 커튼을 매치하였고 특히 빵빵한 사운드를 즐기는 가족의 취향을 고려하여 거실장 양옆으로 스피커를 설치하여 영화관 못지않은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공사전


우물천장으로 마감한 천장은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보다 풍부한 공간이 되도록 했고 싱그러운 화분을 두어 공간에 생기를 더했습니다.



포근한 우드와 가죽 소재의 테이블을 둔 다이닝



짙은 컬러의 다이닝 테이블은 밝은 톤의 주방에 적당한 무게감을 주었고 가벼운 느낌의 조명을 매치하여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주방과 맞닿아있어 소통이 자유롭고 한편에는 깊지 않은 수납장을 위아래로 설치하여 수납공간과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무광 화이트 톤의 개방감 있는 주방


새하얀 화이트 톤 주방에는 여러 톤의 그레이 타일 마감으로 지루함을 없앴고 특히 상부장이 없어 개방감이 더 극대화되는 공간입니다.


하부장 아래를 꽉 채운 수납공간은 상부장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도록 해 공간을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보리 톤으로 공간에 차분함과 아늑함을 준 부부 침실

▲공사전


심플한 마감의 부부 침실은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장이 있어 드레스룸을 겸할 수 있도록 했고 반대편에는 우드 상판으로 포인트를 준 수납장과 화장대를 매치하여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공사전


방문과 욕실 문은 컬러를 다르게 하여 구분해주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과 맞춤 제작 가구로 공간 활용을 한 여자 아이 방

▲공사전


화이트 톤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마감한 방입니다. 붙박이장 옆으로는 여자 아이라는 점을 고려해 화장대를 맞춤 제작하여 좀 더 깔끔하고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했습니다.



싱그러운 그린 컬러 벽지와 내추럴한 가구 매치의 조화가 멋스러운 남자아이 방



내추럴한 컬러의 가구와 싱그러운 그린 톤으로 마감한 방입니다. 맞은편에는 그레이 톤 마감의 붙박이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벽걸이 수납장과 거울을 설치하여 미니멀한 파우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깔끔한 화이트 톤의 공용욕실



심플하고 깔끔한 마감의 공용욕실은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샤워공간을 구분해주었고 젠다이와 은경슬라이딩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레이 톤 석재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 부부욕실



질감이 도드라지는 그레이 석재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 부부욕실입니다. 이 곳 또한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주어 좀 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