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3일 화요일

9월과 러브하고 싶소

< 9월과 러브하고 싶소~♥ >
#미스터션샤인촬영지
#안동고산정
#만휴정


요즘 토, 일 저녁 9시 tvN에서 방영하는 "미스터 션샤인"을 꼭 챙겨서 본다.

김은숙 작가의 작품을 그리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도깨비"는 영상미가 뛰어나서 계속 봤었고 "미스터 션샤인"은 영상미와 이병헌, 김태리 두 배우 때문에 빠지지 않고 보는 드라마이다.

( 드라마로만 놓고 본다면 올 봄에 방영된 "나의 아저씨"나 현재 월, 화 드라마인 "라이프"가 내 취향이다. )


여행을 많이 다니다 보니 눈에 익은 장소들이 많이 보안다.
첫회부터 안동의 고산정과 만휴정, 경주 삼릉숲, 하동 최참판댁, 황매산, 화왕산, 전주 한옥마을, 대구 계명대, 강릉  그리고 청주 운보의 집 등 전국 각지에서 촬영이 되었다.
물론 메인이 되는 촬영세트는 논산에 있는 "션샤인랜드"인데 이곳은 촬영이 끝났음에도 아직 개방을 않고 있다.
아마도 추석 연휴 아니면 10월 부터는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를 개방할 거 같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안동에 있는 고산정(사진1~9)과 만휴정(사진 11~18)이다.

고산정은 네비에 농암종택을 치고 1.6km 전에 '도산 래프팅' 간판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드라마에서 강나루 주막이 있었던 곳이 나온다.
거기 소나무 아래에서 건너편의 깎은듯한 절벽과 거길 돌아 흐르는 강 그리고 단아한 고산정이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같은 풍광이다. (사진 1~5)

다시 차를 조금만 몰다 강을 건너는 세멘트 다리를 지나 고산정으로 가면 반대편 풍광이 나온다. ( 사진 6~9 )

이곳은 미슐랭에서 우리나라 길 중에 유일하게 별점을 준 35번 국도길이다.
( 안동 군자정과 임청각에서 출발하여 ~ 군자마을 ~ 도산서원 ~ 이육사문학관 ~ 청량산조망대 ~ 농암종택에 이르는 길. 2014년 10월 31일에 올린 카카오스토리 2편 있음. )
가을 절정기에 오면 정말 좋은 드라이브 코스인데 다 볼수가 없다면 고산정을 온 김에 가까운 농암종택은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사진11~18) 도공 황은산의 거처로 나오는 만휴정은 안동에서 영덕으로 넘어가는 고속도로변에 위치한 곳이다.
역시 여기도 만추의 느낌이 그윽할 때 찾아가면 좋은 곳이고 드라마도 거의 그 계절에 촬영을 하였다

(사진19, 20) 만휴정과 가까운 묵계서원.


고산정, 만휴정 두 곳 다 시월말이나 11월초가 젤 예쁘나 24부작 드라마가 이달 말이면 끝이 나기에 그 전에 드라마의 감흥을 느끼려 다녀온 것이다.



"어제는 귀하가 내게는 없었는데 오늘은 있소. 그거면 됐소."



#안동시
 
만휴정에서

1. 농암종택 1.6km 전 '도산래프팅' 안으로 들어가면 이리 그림같은 풍경이 나오오
2. "미스터 션샤인"에선 강나루주막이 있던 자리요
3. 기암절벽과 건너편 고산정이 보이오
4. 비가 많이 내려서 흙탕물이오
5. 저기가 고애신과 유진초이가 뱃놀이를 하던 곳이오
6. 건너편의 고산정이오. 분홍빛 상사화가 참 곱소
7. 고산정에서 주막이 있던곳을 바라보고 있소
8. 좀 당겨봤소
9. 고산정 뒤 언덕비탈길에서 본 것이오
10. 나오는 국도변에서 본 수수밭이오. 붉은수수가 참 정겹소
11. 만휴정 위 폭포바위에 새겨진 글귀요
12. 폭포 아랫쪽에서 본 만휴정이요. "미스터 션샤인"에선 도공 황은산의 집이오
13. 저 다리 위에서 유진초이와 고애신이 절절한 대사를 나누었소
14. 늦가을에 오면 참으로 감탄할만한 곳이오
15. 만휴정이요
16. 들어가 보겠소
17. 만휴정 왼쪽 옆으로 폭포의 물줄기가 매우 힘차오~. 참으로 명당이오
18. 앞 세칸이 모두 탁 트인 멋진 곳이오. 어린 유진초이가 숨었던 나무궤짝은 없소
19. 만휴정 인근의 묵계서원이요. 가까워서 그냥 들렀소
20. 묵계서원의 가을하늘이 참으로 청명하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